pISSN : 1229-95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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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주요 모집 분야
 

 지식경영 접근법

 소셜미디어, 데이터 분석, Big Data 활용, 정보기술 등

 지식경영 적용

 지식 창출, 지식 통합, 지식 공유, 지식 관리, 지식 활용 등

 영역별 지식경영

 교육, 조직 관리, 마케팅, 관광, 예술, 기술경영, 서비스경영, 경영혁신, 헬스케어, 보안,
 인적자원관리, 경영교육, 경영과학, 공공분야 등

 지식경영 관련
 일반분야

 e비즈니스, 경영정보, 이러닝, 학습조직, 창조경영, 소셜네트워크, 지적 자본, 정책, 보안,
 General topics 등



 제출내용 : 투고논문의 파일(Manuscript, MS Word 파일)

                     논문투고신청서(Cover letter) 1부 [논문투고신청서 다운로드]

                     저작권이양동의서 1부 [저작권이양동의서 다운로드] (※ 게재확정 시, 최종원고와 함께 시스템을 통해 제출)



 심사료 안내


- 원고 제출시 심사료 100,000원을 학회계좌로 납부한다.

- 단, Fast Track(모든 심사 및 게재여부 결정을 한 달 이내에 완료하기를 원할 경우)을 신청할 경우는 심사료 300,000원을 납부하여야 한다. 게재가 확정되면 편집된 원고 10페이지까지는 게재료 150,000원(단, 외부지원 기관을 논문에 명기시에는 200,000원), 10페이지를 초과하면 1페이지 초과 당 20,000을 추가로 납부하여야 한다.


본 학회 계좌번호는 다음과 같다.
※ 계좌명 : 우리은행
※ 계좌번호 : 1005-600-926782
※ 예금주 : (사)한국지식경영학회



 투고요령


1) 지식경영연구에서는 지식경영분야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학계, 산업계, 모든 투고자가 연구논문이나 사례논문을 제출할 수 있다.


2) 논문 키워드에는 '지식경영' 관련용어가 반드시 명시되어야 한다


3) 논문원고의 접수는 별도의 마감일이 없이 본 편집위원회에 도착한 날로 한다.


4) 논문은 MS Word로 작성(원활한 출판작업을 위해 MS-Word를 추천)하여야 하며, 양식은 아래 ‘투고논문양식(MS-Word 샘플)’을 참고한다.


5) 원고의 맨 앞에 원고제목, 초록, 키워드(5개 이하)를 국문과 영문으로 작성한다.


6) 초록의 길이는 국문의 경우 1000자 이내, 영문의 경우 200단어 이내로 한다.


7) 학술용어는 될 수 있는 한 국문으로 쓰되 번역이 곤란한 경우에 영문으로 쓸 수 있으며, 번역된 용어는 이해를 돕기 위해 영문을 괄호 안에 넣어 덧붙여야 한다.


8) 모든 표 및 그림은 선명하게 그려져야 하며, 해당번호(예 : <표 1>,<그림 2>)와 제목 또는 설명을 붙여야 한다


9) 각주는 최소화하여 꼭 필요한 경우에만 작성하며, 어구의 오른편 상단에 일련번호를 붙여 표시하되 그 내용은 각 면의 하단에 작성한다.


10) 본문 중 문헌인용은 이름과 발표년도를 표기해야 하며, 특정한 부분을 인용한 경우에는 페이지도 함께 기재해야 한다. (보기) (김인수 1988) (곽기영·안현철 2013) (박준석 등 2015) (Beyer 1991) (Alexa et al. 2016; Kwahk and Ahn 2009, 2016) (Drucker 1995, p. 145)


11) 참고문헌은 본문의 마지막에 장을 달리하여 기재하고 기재순서는 국내 문헌(가나다 순), 국외 문헌(알파벳 순), URL(알파벳 순)의 순으로 한다. 간행물이름은 국내 문헌과 국외 문헌 모두 이탤릭체로 표시한다. 정기간행물이 아닌 도서의 경우는 저자이름, 연도, 도서명(이탤릭체), 출판회수(2판 이상), 권(2권 이상), 출판지, 출판사 이름의 순으로 기재한다. 학술대회 발표 논문의 경우에는 저자이름, 연도, 논문명, 학술대회명 또는 학술대회논문지(이탤릭체), 학술대회 개최지(Optional), 페이지번호 순으로 기재한다. 참고문헌의 표기양식은 아래 보기를 참조한다.

 


(참고문헌 보기)


[국내 문헌]

 

곽기영 2014. 소셜네트워크분석, 서울: 청람.

 

손태원 1992. "공정보상에 대한 인식과 태도," 황일청(편), 한국사회의 불평등과 형평, 서울:나남, pp. 487-516.

 

윤지현, 곽기영 2014. "제너러티비티역량: 개념적 정의 및 결정요인," 지식경영연구 (15:3), pp. 95-120.

 

이형용, 안현철 2008. "대중 집단지성의 사용자 수용 모형," 2009년 한국지식경영학회 춘계학술대회 논문집, pp. 534-548.

 

 

[국외 문헌]

 

Cohen, K. B., and Hunter, L. 2004. "Natural Language Processing and Systems Biology," in Artificial Intelligence Methods and Tools for Systems Biology, W. Dubitzky and F. Azuaje (eds.), New York: Springer, pp. 147-173.

 

Huitt, W. 2010. "The Mind," Educational Psychology Interactive, Valdosta, GA: Valdosta State University, Retrieved September 2016, from http://www.edpsycinteractive.org/topics/self/mind.html.

 

Kwahk, K.-Y., and Kang, E.-Y. 2015. "Management of Duplicate Members on Websites," in Proceedings of the 2015 IEEE/ACM International Conference on Advances in Social Networks Analysis and Mining, Paris, France, pp.1104-1109.

 

Rogers, E. M. 2003. Diffusion of Innovations (5th ed.), New York: Free Press.

 

Venkatesh, V., and Davis, F. D. 2000. "A Theoretical Extension of the Technology Acceptance Model: Four Longitudinal Field Studies," Management Science (46:2), pp. 186-204.

 

 

[URL]

 

Wikipedia 2016. http://www.wikipedia.org/